쉐모아 / 하말이전메뉴명다음메뉴명

CHEZMOI

CHEZMOI02

쉐모아(CHEZMOI)는 1992년 런칭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침구 브랜드입니다.

CHEZMOI는 프랑스어로 (의) 집에 (서)를 뜻하는 전치사 'Chez'와 나를 뜻하는 인칭대명사 ‘Moi’가 합쳐져
‘나의 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침구를 통하여 집을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닌
나와 내 가족이 행복한 ‘나의 집’으로 만들겠다는 철학을 갖고 있습니다.

자연적이면서도 편안한 패턴, 세련된 색감과 디자인, 최고의 소재와 특허받은 차별화된 가공법으로
세계적인 수입 브랜드에 전혀 뒤지지 않는 제품을 선보이며 오래도록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Hamal

신화 속 황금 양이 밤하늘 양자리가 되어 빛나고 있는 것처럼 하말by쉐모아도 별처럼 빛나는 대한민국의 대표 양모 침구가 되겠습니다.

HAMAL의 유래

‘HAMAL’이라는 브랜드 네이밍은 양자리를 대표하는 알파 별 ‘hamal’에서 유래되었는데, ‘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스 신화에는 양자리에 얽힌 황금 양에 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리스 중부 보이오티아 지방을 통치하고 있던 아타마스 왕은
이노라는 여성을 후처로 맞아들입니다.
아타마스 왕에게는 전처인 구름의 정령 네펠레가 낳은 프릭소스와 헬레라는 두 아이가 있었는데, 후처인 이노가 맡아 키우게 됩니다.

하지만 곧 이노는 자신에게도 아이가 생기자 두 아이를 귀찮게 여깁니다. 두 아이에 대한 이노의 악감정은 날이 갈수록 심해졌고
어느 날 그녀는 두 아이를 죽이기로 결심을 합니다.

가을 파종 시기가 다가오자 이노는 여자들에게 명령해 남자들 몰래 밀의 볍씨를 말려둡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남자들은 그 볍씨를 밭에 뿌렸지만 봄이 되어도 당연히 싹이 나오질 않았지요.
농사가 되지 않는 것을 안 아타마스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사자를 델포이의 아폴론 신전에 보내 신탁을 받아오도록 합니다.

그러나 이노는 여자들만이 아니라 이 사자까지도 구슬려 "전처가 남긴 두 아이를 제우스에게 산 제물로 바치면 흉작이 멈출 것" 이라는 거짓 신탁을 왕에게 전하게 하고 백성들에게도 이 말을 퍼뜨렸지요.
물론 왕은 자신의 아이들을 희생물로 삼고 싶지 않았지만, 거짓신탁은 이미 모든 사람에게 알려졌습니다.
백성들은 신탁에 따르도록 왕에게 촉구했고 왕은 어쩔 수 없이 프릭소스와 헬레를 산 제물로 삼는데 동의하고 말았습니다.

이노의 계획대로 제우스의 제단에 끌려가게 된 프릭소스와 헬레.
두 아이가 비참한 최후를 맞는 순간,
두 사람의 몸이 갑자기 안개에 휩싸이면 사라졌습니다.
바로 어머니 네펠레였지요.
자신의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제우스에게 도움을 청하여 전령의 신 헤르메스를 통해 하늘을 달리는 황금 양을 받았던 것입니다.

네펠레는 자신의 힘으로 두 아이를 안개 속에 숨기고 하늘로 올린 후 황금 양의 등에 태워 피신하게 합니다.
불행하게도 동생인 헬레는 바다에 떨어졌지만, 오빠인 프릭소스는 아득히 먼 북방에 있는 콜키스라는 지역에 무사히 도착하게 됩니다.

목숨을 구한 프릭소스가 자신을 도와준 황금 양을 감사의 표시로 제우스에게 바치게 되는데, 제우스가 그 황금 양의 공로를 인정해 하늘로 올려 보내 탄생한 것이 바로 양자리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쉐모아가 만든 프리이엄 양모 침구 하말(HAMAL by CHEZMOI)은 어린 남매를 구하기 위해 신으로부터 보내진 황금 양처럼 인간의 건강한 숙면을 지켜주는 침구라는 중요한 사명과 자연을 통해 건강한 수면 환경을 제공하고, 인간을 보호한다는 철학을 갖고 있습니다.

HAMAL 전 제품은 영국산 양모솜(British Wool 100%)을 사용하며 겉감은 순면(USA Cotton 100%) 울프루프 원단을 사용합니다. -영국산 프리미엄 양모(British Wool 100%), 울프루프 원단 (친환경 USA Cotton 100%)

British Wool 100%, USA Cotton 100%

양모는 고대로부터 사용된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천연 소재입니다.
특히 영국산 양모는 고대 로마황제들도 매우 귀하게 여길 정도로 품질이 탁월했습니다.

17세기, 영국이 네덜란드 왕에게 양을 바치는 과정에서, 영국군이 호주로 가는 배에 6마리의 양을 판 것이 시초가 되어 오늘날 호주의 양모 산업도 크게 발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1,000여종이 넘는 품종의 양이 있고 영국 외에도 호주, 뉴질랜드, 아르헨티나, 우르과이, 중국 등 많은 국가에서 양모를 생산하지만,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국가 양털 관리의 일관성 상실로 직물로 활용이 불가한 실정입니다.

양 품종 관리부터 양모 생산 관리까지 영국산 양모(British Wool)는 세계 양모의 역사이자, 양모의 품질 기준입니다.
특히, 영국산 양모는 침구 소재로 가장 우수한 크림프를 보유하고 있는, 방축 / 방충 / 방습 처리를 거친 최고급 양모입니다.
HAMAL은 양국산 양모 중에서도 가중 우수한 품질의 양모만을 선별해서 사용합니다.
목화는 중국, 인도산에 비해 미국과 이집트산의 품질이
훨씬 뛰어나고 우수합니다.
이 중, 전세계 생산량의 1/4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산 목화는
1956년 설립된 미국면화협회(C.C.I)의 철저한 관리와 심사를 통해 품질이 보증된 최고의 목화에만 USA Cotton 마크를 부여합니다.